Close

고객의 소리

고객서비스 민원·신고센터 고객의 소리

로또 판매자 선정에 대한 진정한 정책

등록일
2003-08-23
구분
질문
처리현황
답변완료
작성자
한OO
2002년 11월 26일 국무총리실 산하 복권발행조정위원회에서 의결한 로또 발매기 추가 배치시 스포츠토토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이용한다는 국무조정실의 발표가 2003년 8월 21일에 국무조정실의 토토판매점을 배제한 로또판매점의 추가 설치방안 발표로 내용이 바뀐 것은
토토판매점을 죽이려는 국민은행과 KLS측이 신들의 이권을 더 강화하자는 속셈이라 생각 됩니다.
이유를 들면.
1. 스포츠 토토의 등장으로 새로운 복권시장이 형성되어야 하지만,
현실은 로또 시장을 침투하여 로또 판매량을 떨어뜨리는 현상으로 국민은행과 KLS측의 이익이 점차 저하되는 일이 발생함에 따라 토토판매점에 로또판매권리를 주지 않음으로써 생계에 위협받는 토토판매점을 도태시켜 복권시장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가지려는 국민은행과 KLS측의 속셈이라 생각됨.

2. 로또를 토토판매점을 제외한 다른 곳에 추가 설치한다는 것은 토토시스템에 의해 로또를 발매하면 국민은행과 KLS측에서 얻는 기계를 통한 판매수수료가 저하 됨에 따라 억지로 라도 막아서 국민은행과 KLS측의 이익을 보전하려는 속셈이라 생각됨.

3. 장애인과 기초생활보호 대상자를 위주로 5,000대의 로또 판매기를 보급하자는 2003년 8월 21일에 국무조정실의 토토판매점을 배제한 로또판매점의 추가 설치방안 발표지만,
거기에 SK주유소의 1,000대 우선 보급은 또한 국민은행과 KLS측이 자신들의 이권을 더 강화하자는 속셈이라 생각됨.

결론적으로 말하면, 2003년 8월 21일에 국무조정실의 토토판매점을 배제한 로또판매점의 추가 설치방안 발표는 국민들 생계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진정한 정책이 아니라
국민은행과 KLS측이 오리온그룹(스포츠토토 발매업체)과의 복권시장에서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의지와 로또를 판매 함으로써 생기는 이익을 보다 많이 가지려는 속셈이라 생각됩니다.

이에 정부는 다시 한번 고려하여 로또 판매를 위해 지금까지 고생하고 또는 앞으로도 노력할 또또판매자와 그들 가족의 생계를 반영한 2002년 11월 26일 국무총리실 산하 복권발행조정위원회에서 의결한 로또 발매기 추가 배치시 스포츠토토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이용한다는 정책을 고수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답변정보

답변일
2006-01-09
답변
본 게시물에 대한 내용은 단순문의 및 전화, 서면 등으로 별도 처리되었습니다.
사이버명함 고객의소리처리 실명제
담당부서 : 담당자 : 김형석 전화번호 : 02-410-145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체육지도자 관련 문의 (콜센터)02-410-1177, 02-410-1852~60
담당자
공단 일반문의 사회적가치팀 김은희 02-410-1245 ehk1010@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