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고객의 소리

고객서비스 민원·신고센터 고객의 소리

난지골프장 예약방법 제안입니다.(필독)

등록일
2004-01-31
구분
질문
처리현황
답변완료
작성자
전OO
난지골프장의 조기 개장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사람 중의 하나입니다. 몇 달 전의 신문 보도를 보니 일요일과 공휴일에 개장을 안한다는 말이 있던데, 여러 시민을 위해서 재고해 주시면 감사하겠구요.
다른 분들도 지적하셨지만 선착순 예약방법은 너무 괴로운 일이더라구요. 뚝섬의 경우 보다도 몇 배나 더 심할 것이 뻔한데.. 아마 개장 초기엔 그 전날 부터 줄을 서야 할걸요?
그러나 인터넷 예약은 남여주의 예에서 보듯 일년 열 두달 한 번도 당첨이 안되는 사람이 허다할테니 그 것도 안됩니다. 공연히 불신만 키웁니다. 손쉽게 무조건 예약 넣어놓고 보는 "허수주문"이 많아 꼭 한번 쳐보고 싶은 사람도 도무지 방법이 없게 됩니다.
이러한 고민을 어떡하면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관계자 여러분께서도 많이 고민하셨겠지만 아직 묘안이 없는 것으로 보아, 조금 복잡하더라도 다음 방법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골프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애써 제안하오니 진지하게 검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째. 난지골프장에서 골프 치고 싶은 사람은 예약을 위해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야 합니다. 초기에는 1인 1매,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난 후에는 1인 2매까지 허용.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확인. 2매 허용시 동반예정자 주민번호도 확인. 방문일자는 예약 희망일의 2~3일전 정도로 하고 2~1일전 당첨 통보. 예약시 필요한 사람은 운동할 시간대를 기재. 예약창구는 하나보다는 여럿일수록 좋겠구요(수요에 따라 10개 이상 운영). 예약업무는 자원봉사자로 하구요. 4시간 이상 자원봉사자는 희망하면 우선예약권을 주세요. 그 것을 팔 수는 없고 본인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구요. 우리 서울시민 스스로가 봉사하고 즐기는 난지골프장,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둘째. 하루 수용인원이 300~400명인데 비해 신청자는 그보다 아마 훨씬 많을 것입니다. 선수선발(^^)은 컴퓨터의 도움을 받아서 합니다. IT 강국답게 해야지요.
개장 첫날은 예약자 중 무작위 추첨. 둘째 날 이후에는 예약(내방)하였다가 떨어진 횟수가 많은 사람 순으로 선발합니다. 물론 떨어진 횟수가 같은 사람이 많으면 동점자 중에서 추첨이지요. 한 번 플레이를 한 사람은 본인의 누적 낙첨횟수에서 5회 정도를 감하고 일정기간(1개월 정도. 상황에 따라 정기적으로 조정)이 지난 후에야 재예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선발된 사람이 예약을 위반하여 경기시각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는 벌점으로 본인의 낙첨횟수에서 3회 정도를 감합니다.

좀 어려우시더라도 위와 같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속히 추진해 주시고요, PC 다룰 줄 아는 자원봉사자도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모집해 주세요.
외람된 말씀이지만 이런 획기적인 노력을 해 주신다면 체육진흥공단이나 서울시의 관계자분들은 시민(골퍼)들로부터 엄청 칭찬받으실 것 같아요.
운영방법에 대해 "선착순" 외에 다른 방안이 확정된 것이 없다면 위와 같은 "누적 낙첨횟수" 방식을 채택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골퍼 여러분. 위의 방식도 물론 그다지 편히 난지도골프를 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의해서 어쩔 수 없는 일 아니겠습니까.
저의 제안에 찬성하시거나 조금 더 개선된 방법이 생각나시는 분은 리플 많이 달아주세요.

하나 더.
이용료 1만 5천원은 다른 이용요금에 비하여 지나치게 낮아 현실성이 없다고 봅니다. 평일 2만~3만원, 주말.공휴일 3~4만원 정도가 적정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만.

답변정보

답변일
2006-01-09
답변
본 게시물에 대한 내용은 단순문의 및 전화, 서면 등으로 별도 처리되었습니다.
사이버명함 고객의소리처리 실명제
담당부서 : 담당자 : 김형석 전화번호 : 02-410-145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체육지도자 관련 문의 (콜센터)02-410-1177, 02-410-1852~60
담당자
공단 일반문의 사회적가치팀 김은희 02-410-1245 ehk1010@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