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포지셔닝

열린경영 윤리경영 윤리경영소개 포지셔닝

윤리경영의 전략적 포지셔닝 안내

  • 윤리경영의 전략적포지셔닝
    • 기업의 영속성 뿐 아니라 이해관계자, 환경의 생존까지 책임지는 수준
    • 경영으로 인한 사회적 차원의 문제까지 책임지는 수준
    • 설립취지 및 사회통념을 감안한 도덕.윤리적 책임
    • 법에 명시된 기업의 법적 책임을 감수
    • 회계부정 및 반부패 행위에 대한 경제적 책임감수
  • 윤리 경영의 범위
    • CSM (지속가능경영)
    • CSR (사회적책임)
    • 윤리경영
    • 책임경영
    • 반부패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전략적 . 적극적 개념의 지속가능경영으로 패러다임 전환
  • KSPO 윤리경영 패러다임 확장
    • 지속적 가치창출
    • 능동적 책임이행
    • 당위적 규범준수
    환경변화에 따른 윤리경영 핵심가치를 통합 적용하여 KSPO형 윤리경영 정의
  • KSPO 윤리경영 정의
    1. 공공기관으로서 마땅히 행하고 지켜야 할 당위적 도리를 성실히 수행하고
    2.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사회적책임을 이행하여
    3. 지속가능한 스포츠 공익기업의 가치창출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것

윤리경영 발전방향

도약기(2018~2019년)

  • · 청렴윤리경영 체계화
    • - 청렴윤리경영 시스템 기반 구축
    • - 조직 청렴문화 형성
    • - 청렴윤리 활동 개발

발전기(2020~2021년) 

  • · 청렴윤리경영 정착
    • - 청렴윤리경영 시스템 실효성 제고
    • - 선진 청렴윤리경영 문화 실천


성숙기(2022년~)

  • 청렴윤리경영 확산
    • - 전사적 청렴윤리 자율 실천화
    • - 청렴윤리경영 시스템 재정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사회적가치팀 김재만 02-410-1242 kimjm00@kspo.or.kr
최종 업데이트
2019-03-2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