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선배들의 입사이야기

공단소개 인재채용 선배들의 입사이야기

공개채용을 통해 입사한 선배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곳입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을 사랑하고 입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필기시험 과목 및 출제경향, 면접 방법 등 채용 절차는 현재와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무(경영)] 기금조성총괄본부 경륜경정관리본부 사업기획실 사업기획팀 남예슬

구분
입사일
근무부서
작성자
이정용
등록일
2021-05-20
조회수
549
첨부파일
간략소개

1. 인사말

안녕하세요.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조성총괄본부 경륜경정관리본부 사업기획실 사업기획팀에 근무 중인 남예슬입니다 ! 작년 공채 준비하면서 취업 후 선배들의 이야기에 나도 글쓰고싶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쓰게 되었네요. 최대한 자세하게 저의 입사방법을 이야기해서 들어올 후배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담당업무 소개

저는 사업기획팀에서 주로 회의자료 작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주 기금조성총괄본부 회의, 임원회의가 개최되는데 그 때 필요한 자료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팀 내에서는 예산배정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입사준비

[서류전형]

지금은 어떨지 모르지만 20년 공채에는 자격증만 보았습니다. 저는 정보처리기사. 한국어 3+, 한국사 1급을 가지고 있었고 20년 공채는 서류 20배수였기 때문에 3개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자소서는 자격증보다 덜 비중을 두고 간략하고, 두괄식으로 작성했습니다.

 

[필기전형]

전공비율이 높아지는 추세였고, 국민체육진흥공단 또한 전공의 비중이 두배 이상 높기 때문에 거의 전공에 몰두 했었습니다. 워낙 NCS가 자신이 없어서 입사하기 세달 전부터 PSAT은 거의 보지도 않았고 간간히 시험이 있을 때마다 모듈형 이론 정리하고 그날 컨디션에 맡겼습니다. 대신에 전공을 하루에 평균 9시간을 공부했습니다. 20년 공채 NCS는 모듈형이었고 경영학 내용이 2~3문제 나왔습니다. 80문제에 10문제정도 못 풀었던 것 같아요. 전공시험은 재작년에 비해 (19년에도 시험을 쳤어요) 어려워졌습니다. 점점 더 전공이 어려워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경영학의 비중이 컸고 회계는 계산문제, 재무는 말문제가 주로 나왔던거같아요. 보기 두 개가 헷갈리는 문제가 많았기 때문에 최대한 꼼꼼하게 보고 들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면접전형]

코로나 때문에 1,2차를 한 번에 봤습니다. 1차는 인바스켓 면접으로 1의 면접이었습니다. 몇 개의 과제 중에 1개 선택해서 25~30분간 기획서를 작성하고, 발표 5, 질의응답 10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공단의 사업을 구체적으로 아는 것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자신의 방법으로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해보였습니다. 인바스켓 대비는 유튜브, 책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기 보다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정도를 숙지해갈 수 있었습니다.

2차 면접은 인성면접으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른 분들에 비해 지원동기가 명확하고, 짧게 대답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하고, 자신이 공단에 꼭 들어와야 하는 이유를 잘 설명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4. 맺음말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코로나로 시험 하루 전에 시험이 밀리고, 기약 없는 시험을 기다리곤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오히려 덕분에 공부에만 몰두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2년을 준비하면서 내가 취직이 될까? 내가 저 경쟁률을 뚫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수없이 했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날이 올 거라고 확신합니다 ! 다들 파이팅하시고 공단에서 뵙겠습니다 ^_^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인사팀 이정용 02-410-1232 leejy@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