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역대수상기록

공단소개 홍보관 역대수상기록

2년 연속「공공부분 소셜미디어 대상」선정('2014년 11월)

선정결과
공공부분 소셜미디어 대상
주관/주최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담당부서
경영지원실 정보보안팀
담당자
박선미 / 02-410-1275
등록일
2014-11-26 00:00
조회수
1614
첨부파일

경륜경정이 올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잘 한 공공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달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7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소셜미디어 대상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공공부분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와 소셜프로모션 및 소통마케팅 등을 평가해 고객과 원활한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 및 공공기관을 발굴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약 2000여 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내부평가·고객평가·전문가평가·운영성 평가 등 4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진행했으며, 수상 기업 및 기관들은 소셜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최종 검증을 거쳤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측은 경륜경정이 SNS를 통해 사행성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고 자전거, 보트 관련 콘텐트를 일상 속 이야기와 결합해 국민과의 친밀한 소통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경륜경정 페이스북은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소통지수와 프로모션, 소셜마케팅 효과 등 종합 평가결과 67.61로 최고점인 AA를 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2012년 페이스북을 개설한 뒤 지속적으로 경륜경정 관련 정보를 국민들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제공해 왔다. 올해는 팬들과의 쌍방향 소통강화를 위해 참여형 이벤트를 다수 시행해 인기를 끌었다.


경륜경정은 현재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유튜브 등 총 4종의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비해 80% 이상 상승한 55560명의 페이스북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7326명의 트위터 팔로워, 1067명의 카카오스토리 친구를 보유하고 있다.


경륜경정사업본부 홍보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일반국민과 경륜경정에 애정을 가진 많은 팬들이 경륜경정이 운영하는 SNS에 적극 참여해주신 덕분이라며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 확대로 경륜경정이 건전한 레저스포츠로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팀 임소희 02-410-1158 sohee@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