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웰니스로 신규수익모델 찾는다

담당부서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19-01-15 12:00
조회수
1102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1월 15일(화) 오후 2시 올림픽문화센터에서 사내벤처 2기 출범과 함께‘올림픽파크텔 신규수익 모델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공단은 지난해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경영혁신 및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해 접수된 10개 사업 아이디어 중 5개의 후보군을 선발했으며 2주간의 창업보육과 최종 평가를 거쳐 최종 1개 사업을 선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2020년 하반기에 완료 예정인 올림픽파크텔 리모델링과 연계하여 투숙객에게 스포츠웰니스 콘텐츠를 통해 힐링과 재충전을 제공하는 사업을 1년 동안 연구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서울의 허파’라고도 할 수 있는 올림픽공원을 활용한 힐링 콘텐츠가 스포츠웰니스의 핵심이다.  먼저 국민체력100 인증센터에서 고객의 몸 상태를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나면 숲에서의 명상과 요가로 스트레스를 덜고, 올림픽조각공원을 감상하며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한다.  마지막은 올림픽파크텔의 쉐프와 고객이 함께 지역시장에서 장을 보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요리하는 힐링푸드교실로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을 기획한‘웰니스 시스터즈’팀 리더 김예슬 대리는“공단 사업의 핵심개념인 스포츠복지를 웰니스로 확대하여, 스포츠를 통한 재충전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18년도 5월부터 1년 간 사내벤처 1기(‘즐거운 체육상자’)를 출범시켜 현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2기 출범을 통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