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 혁신을 통한 체육계 코로나위기 극복 선도

담당부서
홍보실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20-09-28 08:30
조회수
2191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혁신을 통한 체육계 코로나위기 극복 선도
비대면, 안전 중심 체육환경 조성 및 스포츠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혁신계획 시행

공단 혁신계획

공단 혁신계획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코로나19로 인한 체육계와 스포츠산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4분기 주요 혁신사업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 및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내부 아이디어 공모 및 국민 의견을 종합하여 수립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스포츠산업 지원으로 혁신성장과 경제 활력을 견인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집에서 운동할 수 있는 비대면 스포츠 코칭 시스템 개발 사업이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실시간 운동 데이터 분석과 전문 체육 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랫폼을 10월부터 12월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체력100 운동처방사가 알려주는 ‘실내건강운동’ 신규 콘텐츠를 지속 개발 및 보급한다. 공단 유튜브 채널 및 국민체력100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이에 맞는 실내운동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용객이 급감하여 경제적 피해를 입은 민간체육시설도 지원한다. 실내체육시설에서 스포츠강좌를 8만원 이상 결제하면 3만원을 보조해주는 사업을 10월 중 시행할 예정이다. 122억원 규모의 보조금이 지원됨에 따라 수강자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민간 체육시설 강사의 일자리를 보호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로 공단은 코로나19가 일상화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전국 체육시설 대상 안전점검 및 방역물품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재정·경영위기에 직면한 스포츠기업의 안전망 확보에도 나선다. 스포츠산업 기업 대상 융자 서비스인 ‘튼튼론’ 확대 및 만기 연장 등을 통해 재정적 부담을 경감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수출 판로가 막힌 국내 스포츠기업을 위한 비대면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며 스포츠산업계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


 4분기에는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가 개관한다. 입주 예정 스포츠기업 21개사 대상 사무공간 및 6개 전시체험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 내 스마트스포츠체험관은 일반인 대상 다양한 ICT 실감형 스포츠 체험을 제공하는 테스트베드로 운영한다.
 
 조재기 이사장은 “공단은 전례 없는 코로나 위기상황에서 국민 모두가 안심하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스포츠기업을 지원하는 한편,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산업 신사업을 육성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