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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체육진흥공단, “실내건강운동으로 코로나19 이겨내세요!”

담당부서
홍보실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20-03-09 09:40
조회수
893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실내건강운동으로 코로나19 이겨내세요!”
대국민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 국민체력100 추천 실내건강운동 제시
코로나19 이겨내려면 매일 30분 정도 운동으로 면역력과 신체·정신건강 유지 필요


 

KSPO 실내건강운동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다중이용시설 등 이용이 어려운 환경에서 집에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내건강운동을 권장한다고 6일(금) 밝혔다.


 대국민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을 운영하는 공단은 지나친 신체활동량 및 에너지 소비 감소는 우울증과 만성질환으로 이어져 면역력 악화를 불러올 수 있다고 경고했다.


 올림픽공원 국민체력100 대표체력인증센터에서 근무하는 강민지 운동처방사는 “집 안에서도 매일 최소 30분 정도 강하지 않은 수준의 신체활동 또는 격일 20분 정도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해 신체기능과 정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집 안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는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펴기, 걷기, 의자나 바닥에서 앉았다 서기 반복하기  등이 있다.


 구체적인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전신-하체-상체운동으로 구성된 이 운동은 첫 번째로 전신운동인 버피테스트(1분×10세트)와 제자리걷기(1분×10세트)를 실시한다.


 다음으로 하체운동인 브릿지(15회×3세트), 스쿼트(15회×3세트), 런지(15회×3세트) 실시한다. 단, 노약자는 스쿼트와 런지를 의자로 대체한다.


 마지막으로 상체 운동은 팔굽혀펴기(15회×3세트), 굿모닝 엑서사이즈(15회×3세트), 뒤로 팔굽혀펴기(15회×3세트), 크런치 싸이클(1분×10세트)를 실시한다. 이때도 노약자는 팔굽혀펴기 대신 서서 벽 밀기로 대체하면 된다.


 자세한 운동 방법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nfa.kspo.or.kr)를 확인하거나 국민체력100 안내전화(02-410-1014)에 문의할 수 있다. 현재 전국 48개 체력인증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별도 공지 시까지 임시 휴관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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