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자전거연맹과 올림픽메달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홍보실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19-12-23 10:00
조회수
2746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자전거연맹과 올림픽메달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대한자전거연맹과 지난 19일 올림픽파크텔 서울홀에서 조재기 이사장과 구자열 대한자전거연맹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림픽 메달 프로젝트’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자전거 스포츠 발전 및 경륜 종목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활동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양 기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체결되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공단은 경륜 선수의 국제대회 출전 지원과 UCI 트랙팀 선발 및 운영을 위한 재정지원을 약속했으며 대한자전거연맹은 UCI 트랙팀 선발 및 훈련과 경륜 선수의 국제대회 출전을 위한 기회 제공을 하기로 하였다. 


조재기 이사장은 “경륜이 출범한 후 25년간 국내 자전거 경기수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는 지금껏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이클 종목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한다. 오늘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국제무대에서 한국 사이클 종목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구자열 회장은 “아마추어 사이클 선수 중 실력있는 선수들이 프로 경륜 선수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이 분들이 오늘 공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으로 경기력이 향상되어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고 화답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