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한국체육산업개발·송파시니어클럽 올림픽공원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협약 체결

담당부서
홍보실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19-10-25 09:00
조회수
255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한국체육산업개발·송파시니어클럽
올림픽공원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협약 체결
「올림픽공원 안내 및 안전관리 위한 어르신 일자리 만들어」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10월 24일(목) 올림픽공원 내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민체육진흥공단·한국체육산업개발·송파시니어클럽 간 상생협약을 체결하였다.


 공단의 포용성장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상생 협력 방안 모색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협약은 송파구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송파시니어클럽과 공원 내의 시니어 일자리 사업을 기획 및 협업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한종규 본부장, 한국체육산업개발 최윤희 대표, 송파시니어클럽 이삼식 시설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11월부터 공원에서 근무하게 될 시니어를 대표하여 이봉남 어르신이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공단 한종규 경영혁신본부장은 “우리나라의 산업화의 주역이었던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활용하여 지역의 명소인 올림픽공원에서 보람찬 제2, 제3의 인생을 펼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공원 내 일자리 제공 외에도 송파시니어클럽 생산품을 구매하고 공원 내 시설을 공유하는 등의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송파구는 서울의 25개 구 중에서 가장 노인 인구가 많은 구이며, 송파시니어클럽에서는 연간 만 60세 이상의 노인중 약 1,200명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올림픽공원에는 공익활동형 사업으로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월 30시간 근무하며 내방객 안내, 안전관리, 축구교실 셔틀버스 동승 등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