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강사, 희망학교 모집

담당부서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19-05-20 09:00
조회수
344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스타 체육교실 강사, 희망학교 모집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 또는 지도자, 대한체육회 회원단체 추천자 등 신청 가능, 참여 학교 모집 병행

 

 국민체육진흥공단이(이사장 조재기) 전국 초·중·고·특수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추진하는‘2019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사업에 참여할 학교와 강사를 모집한다. 


학교체육 활성화와 체육인의 재능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본 사업은 ‘찾아가는 체육교실’과 ‘스포츠캠프’로 운영되며 스포츠스타의 강습과 함께 학교에서 희망하는 체육용품도 지원한다.


체육연금수혜자와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추천자 등을 대상으로 145명의 스포츠스타를 모집하며, 강사들에게는 최대 5회까지 소정의 수당 및 여비를 제공한다. 활동 후 우수강사와 우수종목 단체 담당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포상도 추진한다.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은 일반학교 70개, 특수학교(소년원) 11개 등 총81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총 2회에 걸쳐 실시하는 스포츠캠프는 중부권 지역아동센터 150명(1차)과 수도권 지역아동센터 150명(2차)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선정순위는 농산어촌 및 도서지역 학교, 대안학교, 기타 지역학교의 순으로 우선권을 부여하며 신규신청 여부,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학생 수, 신청사연 등을 고려해 선정하게 된다.


스포츠스타 강사 희망자는 5월 30일(목) 까지며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을 희망하는 학교는 5월 31일(금) 까지 홈페이지
(www.kspo.or.kr/sposta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6월 중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스포츠스타들이 학생들과 체육활동도 함께하고 자신들의 성공, 실패담 등도 소개하며 소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매년 희망학교가 늘고 있다”며 “스포츠를 통해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스포츠스타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