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 시설안전 컨트롤타워 안전경영추진단 출범

담당부서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19-05-15 10:00
조회수
665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시설안전 컨트롤타워 안전경영추진단 출범


 K-Pop 공연장으로 유명한 올림픽공원 내 경기장을 포함한 주요 체육시설물의 안전관리를 위한‘안전경영추진단’이 출범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5월 15일(수)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문화센터에서 안전경영추진단 출범 현판식을 갖고 공단이 관리하는 올림픽공원 등 주요 시설물의 안전관리를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이사장 직속 전담조직인 안전경영추진단은 공단 내 재난안전업무를 총괄하는 한편, 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시설물과 작업장의 안전관리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단은 연간 600만 명이 찾는 시민의 휴식공간인 올림픽공원,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pop 공연장인 KSPO DOME, SK핸드볼경기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연장 안전은 관객과 예술인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사전예방이 특히 중요하다.


 이 밖에도 공단은 광명돔경륜장, 영주 경륜훈련원 등 전국에 73개소의 중요 시설물을 운영하고 있어 지난 3월 정부가 발표한“공공기관 안전강화 종합대책”을 통해 안전관리 중점기관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번 안전경영추진단의 출범을 계기로 공단은 시설물 및 작업장 등 모든 현장에 안전경영을 정착시킴으로써, 공단의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국민의 안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