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 ‘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 3개 부문 수상

담당부서
홍보실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18-11-09 09:00
조회수
91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7KBS아트홀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시상식에서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기업개인에 시상하는 사회공헌 봉사상으로, ()한국유엔봉사단과 외교부 산하 사단법인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 공동 주최로 올해 10회째 개최하고 있다.

 

공단은체육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국민이라는 미션 아래 스포츠라는 본연의 업을 활용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1월 조재기 이사장이 취임한 이후 공단은 사회 문제 해결에 맞춤형 사회공헌으로 기여하며 지역상생과 사회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일자리 창출 지원 건강한 삶의 질 개선 지역사회 상생 미래진로 탐색 지원 등 스포츠를 접목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왔다.

 

대표적으로 공단은 학업 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자격증 취득 교육 및 취업을 지원하는스포츠로 꿈 키우기 사업을 통해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전국 복지기관 대상 사연접수를 통해 체육용품을 지원하는소원을 말해봐사업으로 스포츠복지 사각지대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이외에도 취약계층 유청소년이 월 8만원의 스포츠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을 통한 체육복지 지원, 13세 이상 국민 누구나 무료로 체력을 측정하고 과학적인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는 국민체력100 등을 통해 온 국민이 체육으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앞으로도 스포츠라는 업의 특성을 살려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활발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