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스포츠로 함께 만들어가는 ESG 경영 선포

담당부서
홍보팀
담당자
정진우 / 02-410-1156
등록일
2021-11-18 10:20
조회수
315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로 함께 만들어가는 ESG 경영 선포


온실가스 감축 등 4대 목표, 12대 과제와 함께 ESG 경영 원년 선포
조현재 이사장, 스포츠 활용한 ESG 경영으로 변화와 혁신 선도할 것


 

국민체육진흥공단 ESG 경영위원회 기념 촬영

        [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와 ESG 경영위원회 위원들의 기념촬영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지난 17일(수) 스포츠로 함께 만들어가는 ESG(친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ESG 경영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온실가스 32% 감축, 일자리 25,700개 창출 등 4대 목표를 제시하였으며, 환경경영 추진시스템 구축, 동반성장, 청렴ㆍ윤리문화 확산 등 공단이 추진해나갈 12대 과제 또한 발표하였다.


 이날 함께 개최된 ESG 경영위원회에서는 기존 환경경영실행위원회, 일자리창출위원회, 윤리경영위원회 등을 ESG 경영위원회 산하로 통합하는 구조개편을 시행하였다.


 공단의 ESG 경영위원회는 조현재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김규옥 수협 감사위원장, 박광국 가톨릭대 행정학과 교수, 황종규 동양대 공공인재학부 교수, 이찬희 법무법인 율촌 고문, 유상건 상명대 스포츠ICT융합학과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3년까지 공단의 ESG 경영 발전방향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공단은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앞으로 스포츠와 ESG를 연계해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며 공단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앞으로 레저스포츠기관들과 공공기관으로써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이해충돌 방지 및 청렴윤리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체육계에 ESG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준비하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팀 정진우 02-410-1156 jwjung@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