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알림ㆍ소식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도 1등급 달성 프로젝트 본격 가동

담당부서
홍보실 홍보팀
담당자
심정우 / 02-410-1152
등록일
2020-05-27 14:00
조회수
2907
첨부파일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도 1등급 달성 프로젝트 본격 가동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도 1등급 달성 프로젝트 본격 가동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구체적 실천에 나선다.


 이를 위해 공단은 청렴한 KSPO 확립, 반부패 시책 적극추진, 청렴경영 성과 확산이라는 3대 전략과 8개 추진과제, 20개 실행계획을 세우고 본격적인 청렴도 향상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올해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다시 도약하겠다는 각오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도 1등급 달성 프로젝트 본격 가동


 우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와 자체 청렴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부패취약분야를 집중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전직원 대상 다면평가에 청렴성 항목도 강화한다. 인사행정의 원칙도 주기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한다. 아울러 부당업무지시의 유형과 갑질 사례를 공모하여 유형별 대응 매뉴얼도 제작·배포한다.   


 고위직 중심의 청렴 리더십도 강화한다. 기관장의 청렴의지와 실천노력을 담은 청렴서한문을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분기별 발송하는 한편 노사 한마음으로‘청렴 재도약’을 선언하기로 했다. 또한 7월에 시행될 인사전보에 맞추어 신규 임원과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이행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고위직이 청렴을 주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렴도 1등급 달성 프로젝트 본격 가동


 체육기금 조성과 지원이라는 업 특성을 반영한 ‘청렴기금제’도 운영한다. 개인 또는 팀 단위 청렴활동에 따라 일정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연말에 기부금으로 전환, 불우체육인 또는 사회·경제적 소외계층 지원에 활용한다. 청렴활동이 많으면 기부금도 많이 쌓이는 구조로 청렴활동을 하면서 사회공헌도 가능한 제도로 정착시켜 나간다는 복안이다. 또한 젊은 직원과 윤리리더단 관리자가 한 팀이 되어 반부패사례를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청렴 클린업트리오’를 통해 전사 차원의 청렴·반부패의식을 내재화할 계획이다.


 또한 부패행위 신고 활성화를 위해 익명성이 확실히 보장되는 방식으로 정비하는 한편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청렴 시민감사관’제도를 연 2회 이상 운영한다.


 이밖에도 공단은 올해 새로 선정한 체육진흥투표권 수탁사업자에 대한 청렴·준법경영을 지원하는 한편 교육 등을 통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도 청렴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27일(수)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조재기 이사장과 내·외부 위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윤리경영위원회를 열고 “2020 청렴·반부패 계획”을 확정했다. 조재기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올해는 윤리경영을 최우선에 두고 청렴한 풍토를 확고하게 뿌리내리기 위해 저부터 솔선수범 하겠다.”고 청렴의지를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실 홍보팀 심정우 02-410-1152 oasi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