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지사항

알림ㆍ소식 공지사항

2020년 비대면 스포츠시장 융합 인력양성 및 사업전환 재설계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공고

담당부서
스포츠산업실 코로나기업지원팀(TF)
담당자
박동희 / 1983
등록일
2020-10-12 16:54
조회수
3151
첨부파일

 

2020 비대면 스포츠시장 융합 인력양성 및 사업전환 재설계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공고


 

COVID-19 사태와 비대면 환경 속에서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 체육시설 및 교육 관련 사업자와 관련 창업 희망자들의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합니다.

뉴노멀(New Normal) 시대 스포츠산업의 미래와, 영업전략, 비대면 콘텐츠제작, SNS 마케팅, 고객경험관리 등 새로운 스포츠 패러다임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과와 실습/현장학습이 지원됩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예상되는 스포츠시장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것입니다. 관련 업종 종사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청기간] 20201012() ~ 23() 17:00까지 접수분

 

[접수방법] 온라인 지원(https://forms.gle/qKKqwiCBbbeXEzqN6)

 

[모집인원]

서울·인천·경기·충청·강원지역체력단련장, 필라테스, 요가, 태권도 및 기타 종목의 민간체육시설업

호남, 제주권역 지원자 별도 모집 예정

(예비)사업자 및 관련 종사자 220

 

[교육내용]

웨비나(웹세미나) 방식의 온라인 교육(20시간) 온라인 콘텐츠 제작, SNS 활용, 고객 데이터 분석 실습 및 관련 기업 현장방문(40시간)으로 구성(붙임 #1, 2 참조)

 

[지원내용]

(교육비) 교육비 전액이 무료, 실습교육의 경우 소정의 실습비 지급 예정

(교육 수료자 특전) 비대면 스포츠시장 융합인력 양성 교육 후 추진될 예정인 비대면 사업전환 재설계 지원사업’ (/개발, 온라인 콘텐츠 개발, 영상제작, 홍보비 등을 지원)의 사업자 선정 시 가점부여

 

[선발절차]

접수(온라인 신청/접수) 서류심사(교육대상 적합성 등의 지원서 서면평가) 심의위원회 개최 및 최종 대상자 선정(발표)

수도권 이외 지역 소재 (예비)사업자 우선 선발(30%), 접수순으로 선발을 원칙으로 하나 종목별, 지역별 균형을 고려, 선발위원회를 통해 최종 대상자 선정

 

선발조건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상명대학교 산학협력단 02)781-7726 / 02)781-7727 / smuspo1@gmail.com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상명대학교 SMU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붙임 #1] 온라인 교육 및 커리큘럼 구성

주제

강의 내용

강의 개요

글로벌

트렌드

뉴노멀 시대의

스포츠 산업

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 비정상이 표준이 되는 상황에 대한 비대면 산업의 변화와 스포츠 생존전략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과

스포츠

디지털화가 산업의 표준으로 자리 잡고, 글로벌 기업들의 ICT 기술기반 온디맨드 스포츠와 콘텐츠 개발 전략

디지털 환경과

체육시설업

디지털 기술기반

스마트 짐

기존 스포츠 장비설비 기업들의 디지털 기술 기반 스마트짐의 고도화 전략과 플랫폼 구축

O2O기반 옴니채널

민간체육시설업의

영업전략

,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전략 스포츠산업에도 등장, O2O 기반 비즈니스와 영업 전략의 이해

온라인 기반

운동처방 플랫폼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운동검사와 처방을 통한 콘텐츠 개발과 보급의 이해

온디맨드 스포츠와 디지털 콘텐츠

홈트레이닝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디지털 콘텐츠제작의 이해 모바일 기반 스마트 짐 활용 등 온디맨드 콘텐츠 이해

 

비대면

콘텐츠

비대면 콘텐츠 제작과

유튜브 활용

스마트 환경에서의 비대면 스포츠 콘텐츠 제작과 유튜브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제작

온라인 홍보 전략과

SNS 마케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홍보전략 수립과 다양한 SNS 활용과 마케팅 전략 수립

 

비대면

고객관리

CRM 전략과

고객 가치분석

고객관계관리와 고객 경험관리는 기존 스포츠산업에 부재한 경영기법으로 비대면 환경에서 필수적인 경영전략

디지털 플랫폼과 고객관리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콘텐츠는 오프라인 환경보다 고객과의 소통은 필수적인 경영전략

 

[붙임 #2] 실습 및 커리큘럼 구성

주제

실습 내용

실습 개요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활용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방법 및 디지털 스포츠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실습

- 콘텐츠 제작 기획 및 촬영 방법 정하기

- 영상편집을 위한 기초 이론 및 효과적인 비즈니스 콘텐츠 제작

- 스마트영상 제작과 YouTube의 이해

- 스마트 영상 제작 환경 구축 방법 및 스포츠 콘텐츠 제작

온라인 마케팅과 비대면

상담/지도

SNS 등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마케팅 및 고객 상담 지도 실습

- SNS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채널로서의 인스타그램 및 광고 구조 이해하기

- 캠페인/광고세트/크리에이티브 3단계 프로세스 및 광고 성과 분석

- 진화하는 고객과 스포츠 트렌드 파악 및 고객만족 이해하기

-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 보내기 및 고객반응 분석

비대면 고객관리를 위한

데이터 분석

비대면 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글 아날리틱스, 경영분석 실습

-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과 고객가치분석의 이해

- 구글 아날리틱스 소개 및 활용법

- 통계 및 시각화 기능을 활용한 고객 데이터 분석

- 디지털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경영분석 실습

비대면 콘텐츠 적용 현장 방문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사례(현장) 학습

- 고투 피트니스 GX Live 소개 및 GX Live 콘텐츠 제작 체험 

- GX Live 견학 및 디지털 콘텐츠의 스포츠 서비스 사례 연구

비대면 운동지도 적용 현장 방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장비용품 제조업체 현장 견학

(DRAX 쇼룸 및 공장)

- DRAX 운동 기구 체험 및 앱을 활용한 운동기구 활용 체험 

- 디지털기술의 운동기구 발전 및 장비 제조업체 환경의 변화 

- 공장 및 쇼룸 시찰 및 각 제조 시설의 이해

교육 일정 및 내용, 진행 방식은 COVID-19 확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 접수 마감 전 신청 인원 대상 메일/연락처로 개별 공지 예정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